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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스토어] 스마트스토어시작하기(통신판매업신고증)

Yoondori 2023. 1. 17. 22: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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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오늘은 스마트스토어시작하기 두번째 통신판매업 신고입니다.

 

우선 통신판매업신고는 정부24사이트인 아래 링크에서 진행하실수 있어요!

 

통신판매업신고 | 민원안내 및 신청 | 민원24 | 정부24

접속량이 많아 접속이 불가능합니다. 잠시 후 다시 접속해주세요

www.gov.kr

들어가셔서 로그인 하신 후에 발급하기 버튼을 누르시면 

공지사항을 잘 읽어보시고 진행하시면 됩니다!!

여기서 중요한게

이 부분이에요 저도 그래서 사업자등록은 작년에 했지만 통신판매업 면허신청은 1월2일에 진행했어요 :)

 

이것보다 중요한게 아래 간이과세자의 경우 통신판매업 신고 면제 대상입니다. 이것 입니다.

이전글을 참고하셨다면 처음 스마트스토어를 생각하신 분들은 간이과세자로 신청하셨을텐데 통신판매업 신고를 안하셔도 되요!!

하지만 오픈마켓에 입점할때 대부분의 마켓들이 통신판매업 면허를 요구한답니다. 근데 스마트스토어만!! 통신판매업 면허가 없어도 사업을 시작하실 수 있어요!!

 · 직전년도 구매확정 수 50건 이상 또는 당해년도 1월1일부터 누적 구매확정 수 50건 이상
 · 부가가치세법 제2조 제4호의 간이과세자에 해당되지 않을 경우(부가가치세법 제2조 제4호) 

만 만족하면 통신판매업 신고없이 사업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처음 시작하는데 잘될지 안될지도 모르는데 면허세 내기엔 아까우니까요 (저는 무턱대고 시작하느라 확인을 못했어요...)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서 통신판매업 신고를 하기전에 우선으로 하셔야되는게 있는데 구매안전서비스 이용확인증이 필요합니다

 

이것을 받기위해서는 스마트스토어 판매자센터에 가입하셔야됩니다!!

 

가입하신 후에 왼쪽 판매자 정보에 들어가시면

위에 사진과 같이 이용확인증을 다운할 수 있습니다.

 

그 후에 정부 24홈페이지 통신판매업 신고를 진행하시면됩니다.

위에 작성하신 후 

 

판매방식 인터넷, 취급품목은 판매할 물건을 선택하시면됩니다.

그 후 아래 파일 첨부에서 스마트스토어에서 다운한 구매안전서비스 이용 확인증을 '파일추가'를 눌러 올리시면 됩니다.

그 후 민원신청하기를 누르시고 나면 기다리셔야되요.

그렇게 몇일인지는 기억이 안나는데 시간이 조금 걸렸던거 같습니다.

이런 문자가오면 문자내용대로 납부하셔야 민원신청이 마무리됩니다!!

이렇게 처리완료되고나서 3일정도 지나면 통신판매업 면허가 발급된답니다!!

 

모두 화이팅 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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