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돌이

[취준분석] 세아제강( 취준, 초봉, 자기소개서 등등) 본문

취준

[취준분석] 세아제강( 취준, 초봉, 자기소개서 등등)

Yoondori 2023. 1. 18. 23:12
728x90

취업준비게시판 첫 글이네요

 

우선 생각은 지원할 회사에 대한 간당한 정보들을 공유하는 방향으로 진행해보려고 해요.

 

1월까지는 준비할 것도 좀 있고 하고 있는 것도 있어서 자소서를 쓸까 말까 고민 많이 했었는데

 

설 연휴도 있고 해서 몇 개 써보려고 합니다.

 

첫 번째 기업은 세아제강!!

 

세아세아제강은 강관 제조 및 판매를 하며, 배관용⦁유정용⦁구조용 등에 사용되는 강관을 생산 및 판매하는 기업입니다.

 

여기서 강관이란 내부에 빈 공간이 있고 봉 형태를 띠는 철강제품을 총칭합니다

 

 

국내에서 강관분야 선도기업은 세아제강, 현대제철, 휴스틸, 넥스틸이 있으며 

 

시장점유율은 생산량 기준 15% 내외로 국내 1위를 유지하고 있다.

 

 

 

지난 1월 12일 세아제강지주와 세아제강에서 신입사원 채용공고가 올라왔다.

기간은 1월 24일까지로 설연휴가 끝나는 날로 여유가 있는 편이다.

 

 

초봉

정확하지는 않지만 블라인드 기준으로 대졸 신입 계약연봉이 4300~4400 정도 된다고 하네요.

영끌하면 5천 중반정도인 거 같아요 :)  인턴월급에 2배...  뽑아주면 열심히 일해야겠네요 

자기소개서 문항

 

아래 5가지 질문이 있으며 5번을 제외한 1~4번은 필수답변사항이다.

 

  1. 세아제강에 지원하게 된 동기를 기술하시오. (최소 500자, 최대 800자 입력가능)

    지원동기는 세아제강에 지원하게 된 이유를 정리하고 내가 세아제강에 들어가서 이루고 싶은 포부 느낌으로 
    작성해 나갈 생각이다. 거창한 포부가 아닌 이 직무에서 최고가 될 것이다 이런 방향으로 작성할 것 같다.
  2. 지원한 분야 및 직무를 수행하기 위한 본인의 보유 역량을 기술하시오. (최소 500자, 최대 800자 입력가능)

    보유 역량을 쓰면서 직무에 연관시키는 질문이다.
    본인에 경우에는 지원하고자 하는 직무에 관련된 내용 2가지 정도를 작성하여 이것을 통해서 직무에서 역량을 발휘할 것임을 강조할 것이다.

  3. 세아제강 핵심가치 중, 본인에게 가장 부합되는 가치와 그 이유를 기술하시오. (최소 500자, 최대 800자 입력가능)

        세아제강의 핵심가치는 위 3가지로 나에게 맞는 것을 하나 골라서 작성할 것이다. 저는 대체로 도전과 열정이 쓰기              좋아서 열정으로 선택하여 작성할 듯싶습니다.

 

    4. 타인과 협업했던 경험과 그 과정에서 본인은 어떠한 역할을 담당하였으며, 무엇을 느꼈는지 기술하시오(최소 500              자, 최대 800자 입력가능)

     
어딜 쓰던 나오는 것 같은 협업경험. 저는 협업경험에서 가장 중요한 게 갈등해결 경험이라고 건너들 었던 것 같아서

     대학 프로젝트나 아르바이트하면서 겼었던 협업과 갈등경험을 녹여낼 것 같습니다.

 

    5. 기존의 방법을 개선하여, 성공적인 결과를 도출하였던 경험이 있다면 기술하시오.(최소 500자, 최대 800자 입력가능)

     

    인턴을 진행하면서 했던 경험이 한 가지 있어서 그걸로 쓰면 될 것 같아요. 

    면접을 보면서 면접관님이 했던 말이 생각나는데 이 질문은 엄청 창의적인 아이디어나 뛰어난 성공을 기대하고 하는 질      문이 아니라 개선하기 위해서 노력했던 적이 있는지를 묻는 거라고 긴장을 풀어주셨던 게 기억이 나네요 :) 

 

 

작년에 대기업위주로 가고 싶다는 생각하는 기업만 지원했었는데 30개 정도의 기업에 지원했던 것 같은데

10개의 기업을 제외하고는 비루한 학점과 스펙으로도 서류를 간신히 통과했었습니다.

서류를 통과했을 때까지만 해도 이 스펙에 붙을 정도면 내가 자소서를 진짜 잘 쓰는 게아니냐면서

이 중 하나 붙는 거 아니냐고 설레발쳤던 기억이 있네요 :) 

근데 면접을 통해서 느낀 게 

"아 내가 자소서를 진짜 못썼구나"  이거였어요.

면접을 전혀 고려 안 한 자소서라고 해야 되나 면접장에서 아 내가 너무 부족하구나를 너무 많이 느꼈던 거 같아요.

 

변명이지만 작년엔 인턴 하랴 졸업준비하랴 바빠서 자소서도 퇴근하고 부리나케 쓰고 했었서... 

이번에는 좀 체계적으로 써봐야겠어요 

면접왕이형 유튜브에서 했던 말처럼 자소서에서 시작하는 게 아니라 면접을 생각하고 작성하는 자소서로요!!

 

1월 기업은 매력적인 기업이 뜨지 않으면 세아제강이 마지막일 것 같아요.

하던 거 정리하고 다음 달부터는 공채를 전부 다뤄봐야겠어요 

 

다들 취뽀합시다!! 파이팅

 

 

채용정보를 올려둘 NOTION 입니다.

 

 

취준

kcc 글라스 생산기술 채용연계형인턴쉽

shelled-fernleaf-24a.notion.site

 

728x90
Comments